나이젤 그린, “리플과 이더리움으로 인해 비트코인 영향력 줄어들 것”

비트코인(BTC) 출시 10주년 기념일이 다가오면서 세계 최대 재무설계자문기업인 드비어 그룹(deVere Group)의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나이젤 그린(Nigel Green)이 “앞으로 10년 후에 암호화폐 시장은 지금보다 5000% 이상 성장하겠지만, XRP와 ETH와 같은 암호화폐로 인해 비트코인의 영향력은 크게 줄어들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10월 25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지크립토(zycrypto)가 보도했다.

최근 자체 암호화폐 앱인 ‘드비어 크립토 앱'(DeVere Crypto App)을 출시한 그린은 비트코인의 등장이 세상의 돈을 혁신시켰다는 것을 인정하면서도 리플(XRP)와 이더리움(ETH)와 같은 새로운 암호화폐가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기 때문에 결국에는 비트코인은 경쟁력을 상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그린은 CCN과의 인터뷰에서 “XRP와 ETH는 향후 몇 년 안에 비트코인의 시장 점유율을 떨어뜨리는 주요한 암호화폐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그 근거로 “XRP는 은행 및 기타 금융 기관과의 통합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ETH는 많은 프로젝트에서 거래 수단으로 사용될 뿐만 아니라 ‘스마트 계약’ 사용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대답했다.

또한 그린은 “암호화폐에 대한 대규모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민간과 공공 부문에서 디지털 자산이 점점 더 많이 출시되면 경쟁이 치열해져 비트코인은 시장점유율이 떨어지게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