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스톡, 분산형 소셜네트워크 기업에 투자

미국 온라인 쇼핑몰  오버스톡의 벤처캐피털 자회사 메디치벤처스(Medici Ventures)가 분산형 소셜네트워크 기업 마인드스(Minds.com)에 투자했다고 10월 23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보도했다.

2011년에 설립된 마인드스는 암호화폐를 비롯한 여러 컨텐츠를 통해서 온라인 활동을 하는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분산형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최근 자체 암호화 토큰인 $MINDS를 이더리움(ETH) 메인넷에 출시했다. 보도에 따르면 마인드스는 메디치벤처스로부터 ‘시리즈 A’ 투자를 받았으며, 이 투자로 인해 오버스톡 설립자이자 CEO인 페트릭 번(Patrick M. Byrne)은 마인드스의 이사회 멤버가 되었다.

더욱이, 마인드스는 인터넷 사용자들을 위한 언론 자유를 보장하기 위해 전자프런티어재단(EFF)의 마닐라 원칙을 채택했다. EFF는 인터넷이 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제기되는 사회적, 법률적 문제들에 대하여 자유와 인권을 지키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지난 2015년에 인터넷 이용자의 표현의 자유와 결사의 자유 및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 위해 마닐라 원칙을 정립했다.

오버스톡(Overstock)은 티제로(tZERO)를 시작으로 블록체인 분야를 확장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메디치벤처스가 블록체인을 이용한 와인 선물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이스라엘 소재의 기술회사 빈엑스(VinX)에 투자했으며, 8월에는 ‘메디치 랜드 거버넌스'(MLG)가 잠비아 정부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토지 합법화에 협력하기로 한 바 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