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블록체인 스마트폰 ‘엑소더스1’ 출시

최초의 안드로이드 폰 출시 10년 만에 대만 휴대폰 업체 HTC는 ‘엑소더스’라고 불리는 블록체인형 스마트폰을 출시했다.

HTC는 자사 최초의 블록체인폰인 ‘엑소더스1’의 조기 출시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사전 주문 가능하며 ‘엑소더스1’은 12월 초쯤에 배송될 예정이다. 특히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같은 암호화폐를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다.

‘엑소더스1’의 사양은 가로 세로 비율이 18:9인 6인치 QHD 해상도를 제공하고 6GB RAM, 128GB의 내부 저장공간을 갖추었으며 Snapdraagon 845 프로세서, 3500mAh의 배터리를 장착했다. 이 기기의 가격은 0.15 BTC 또는 4.78 ETH로 판매될 예정이다. 달러기준 960달러 정도의 가격이다.

HTC 측은 이 기기의 특징으로 Android 운영 체제에서 분리된 잠금 영역인 “보안 영역”을 두었으며 사용자의 이 곳에 ‘개인 암호 키’를 보관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개인 키 복구’ 메커니즘을 이용해 사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연락처를 선택하여 개인 키를 잃어버릴 경우 다시 액세스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전화기는 미국, 영국, 홍콩, 싱가포르, 그리고 많은 유럽 국가들을 포함한 34개국에서 사전 주문이 가능하다.

HTC의 엑소더스1과 유사한 경쟁업체로 스위스 스타트업 시린랩스(Sirin Labs)가 블록체인 스마트폰 피니(Finney)를 1,000달러의 가격대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