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노보그라츠, “기관투자가들의 시장 진입해야 암호화폐 가격 상승”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즈더비트코인(UseTheBitcoin)에 따르면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 최고경영자 마이클 노보그라츠(Michael Novogratz)가 작년 12월 대비 90% 이상 하락한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 “기관투자가들이 시장에 진입하기 전에는 가격 상승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말했다고 10월 21일에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노보그라츠는 “올해는 암호화폐에 긍정적인 가격 움직임이 없었지만 암호화폐 업체들은 사업에 더욱 집중하기 시작했으며, 기관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암호화폐 기업들은 기관급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노보그라츠는 “기관투자가가 암호화폐를 채택한다면 비트코인 가격은 급등할 수 있으며, 그 시기는 내년 상반기로 예상한다”고 규정했다.

그리고 유즈더비트코인은 지난달 노보그라츠가 “비트코인 가격이 올해 말까지 30% 인상될 것이다”라고 말한 내용을 언급하며 그의 말이 현실이 되기 위해서는 현재 비트코인이 약 6,450 달러에서 8,400달러가지 상승해야 된다고 주장했다.

한편 노보그라츠는 블록체인에 대해 닷컴버블과 비교하며 “닷컴버블은 단지 미국에서만 일어났지만, 암호화폐는 전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다”라고 말하며 “방글라데시, 도쿄, 한국, 중국, 인도, 러시아에서 암호화폐에 관심이 높다”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그는 현재 2,800억 달러에 불과한 암호화폐 시장이 20조 까지 충분히 도달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