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December 18, 2018
규제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0/22)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0/22)

제네시스 CEO “BTC, ‘디지털 황금’ 지위 얻는 과정”
암호화폐 미디어 NewsBTC에 따르면, 글로벌 최대 암호화폐 장외거래(OTC) 시장 중 하나인 제네시스 글로벌 트레이딩(Genesis Global Trading)의 CEO 마이클 모로(Michael Moro)가 “BTC는 현재 가치저장 수단의 디지털화를 이뤄내고 있다”며 “이는 BTC가 디지털 황금의 지위를 얻는 과정 중에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워싱턴주 에프라타, 암호화폐 채굴 개발 프로젝트 중단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워싱턴주 에프라타(Ephrata) 시정부가 “향후 12개월 간 새로 시행하고 있는 암호화폐 채굴 개발 프로젝트를 중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채굴기에 탑재된 냉각설비의 전력 소비량이 커서 시내 전력 부족 문제를 야기하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저스틴 선 “트로닉스 서포트 계획 2기 완료”
트론(TRX, 시총 11위) 창시자 저스틴 선이 자신의 웨이보(중국 SNS 플랫폼) 계정을 통해 “TRX 메인넷 ‘슈퍼 대표(super representative)’ 트로닉스(TRONICS) 팀에 대한 서포트 계획 2기가 완료됐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트론 재단은 현재 락업된 1000개 주소 중 49번째 주소(TN4fJGCqurpmoWS4d6BXDiqZxGPvhacmVR)의 47301714.286683 TRX 소유권을 트론 생태계로 돌려주며 동시에 해당 규모의 자금은 트론 재단에서 충당한다는 설명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TRX는 현재 1.72% 오른 0.02461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前 골드만삭스 리스크관리 총괄 “혁신 기술, 거품 동반”
21일 중국 남방과기대학(南方科技大学)에서 열린 미·중 블록체인 기술 및 핀테크 발전 포럼에서 전 골드만삭스 리스크관리 부문 총괄 리우루촨(刘鲁川) 교수가 “위대한 기술은 사회적 선택을 받지만, 혁신적인 기술은 거품을 동반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블록체인의 이념은 사람과 기술의 결합이 핵심이다. 인터넷, 검색엔진, SNS, 전자상거래, 사물인터넷(IoT) 등 분야는 멀지 않은 미래에 블록체인 기술로 융합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외신 “이더리움 약세 지속… 숏 포지션 비율 증가”
인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뉴스인디아(Crypto-news India)가 “최근 두달간 이더리움(ETH) 가격은 지속적인 약세 흐름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모양새다. 지난 19일(현지 시간) 이더리움 숏 포지션 비율은 최고치를 경신했으며, 이는 대다수 투자자가 ETH 가격 약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진단했다. 해당 미디어는 ETH 가격 하락을 야기하는 주요 원인으로 ‘ICO 프로젝트 측의 대규모 ETH 매각’과 ‘글로벌 주식 시장의 약세’를 꼽았다.

BK캐피탈 CEO, “암호화폐 비즈니스 기회 무궁무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 world news)에 따르면 BK캐피탈 최고경영자(CEO)이자 암호화폐 전문가 브라이언 켈리(Brian Kelly)가 최근 CNBC ‘파워런치’ 프로그램에 출연, 암호화폐를 비롯한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 시장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을 내놨다. 미디어에 따르면 그는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경이로운 실적 기록이 빈번하게 나타난다”며 “암호화폐 모바일 거래 앱 스타트업 로빈후드(Robinhood)이 앱 출시 4일만에 100만 여명 이용자를 확보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시장 기회가 여전하다”며 “내년 더 많은 기업이 암호화폐 시장에 진출, 수익 창출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NEM, 아랍 에미레이트 당국과 파트너십
암호화폐 미디어 Bcfocus에 따르면 NEM(XEM) 재단이 지난 19일 아랍 에미레이트(UAE) 정부 산하 지역 개발 발전부(MOCD)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해당 파트너십 내용에 따르면, NEM 재단은 해당 기구에 블록체인 서비스 자문 및 기술을 지원할 예정이다. XEM은 현재 글로벌 평균가 기준 1.42% 오른 0.0952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리플 재단 CMO “XRP 증권 아냐…명백한 사실”
코리 존슨 리플 재단 CMO가 최근 인터뷰에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의 XRP 증권 분류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그는 “XRP이 일종의 증권이 아니라는 건 명백한 사실이다. XRP와 리플 재단의 관계가 이를 증명한다. 당신이 XRP를 구입한다 해도 회사의 어떠한 이익과 권리도 행사할 수 없다. 배당은 물론, 증권 혹은 회사의 미래 이익 어떤 것도 제공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암호화폐 헤지펀드, 월스트리트 전문가 대거 영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암호화폐 헤지펀드 Quantreq이 월스트리트 기업으로부터 여러 금융 전문가들을 스카우트하여 자산관리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해당 기업은 HSBC 선임 애널리스트 데이비드 골드슈타인(David Goldstein)을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영입을 결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해당 기업이 관리하는 자산 규모는 10억 달러 이상이다.

조셉 영 “USDT,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에 가장 근접”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이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USDT는 달러 연동 스테이블 코인에 가장 근접한 암호화폐다”며 “하지만 문제점은 ‘가장 근접하다’는 것이지, 100%가 아니라는 것이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테더는 정기적인 회계 감사를 통해 지금까지 불거져온 각종 논란들을 쉽게 잠재울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블록체인 CEO “에어드랍, 증권법 적용 대상 아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매거진(bitcoinmagazine)에 따르면, BTC 월렛 서비스 제공업체 블록체인(Blockchain)의 CEO 겸 최고 법무책임자 마르코 산토리(Marco Santori)가 현재 에어드랍 형태의 토큰 분배 방식에 대해 “에어드랍은 피해를 끼치는 나쁜 것이 아니다”며 “아울러 증권법의 적용 대상도 아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에어드랍은 탈중앙화를 위한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제니시스 CEO “공매도, BTC 하락 원인 아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글로벌 최대 암호화폐 장외거래(OTC) 시장 중 하나인 제네시스 글로벌 트레이딩(Genesis Global Trading)의 CEO 마이클 모로(Michael Moro)가 “공매도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 하락의 원인이 아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대출 포트폴리오(loan portfolio)의 3분의 2가 공매도와 연관이 없다”며 “가격 하락은 보유자들의 실제 매도에 의한 자연스러운 현상일 뿐이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그는 “9월 30일까지 활성화된 대출 중 3분의 1만 헤징이나 공매도에 사용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댄 라리머 “EOS, 하드포크 개선 방안 마련…성능 강화 초점”
중국 최대 EOS 커뮤니티 겸 메인넷 BP 후보 EOS 그래비티(EOS GRAVITY)에 따르면, 최근 EOS 창시자 댄 라리머가 “EOS 메인넷 성능 강화를 위한 하드포크 방안을 준비 중이며, 곧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는 “이더리움의 다음 하드포크는 EOS 픽셀 마스터(EOS Pixel Master) Pot(해당 디앱의 보상풀)과 같이 영원히 연기(delay)될 것이다. 비행 중인 비행기의 엔진 성능을 강화하는 것은 새로운 비행기를 만드는 것보다 느릴 수 밖에 없다”며 ETH의 하드포크는 지연될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EOS 기반 디앱수 100개 돌파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디앱(dApp) 관련 데이터 제공 사이트 댑레이더(dappradar.com)에 따르면, 현재 EOS 기반 디앱(dApp)수가 103개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EOS 기반 디앱 중 24시간 거래량이 가장 많았던 디앱은 게임·베팅 디앱 ‘벳다이스(BetDice)’로 나타났다.

딜로이트, “블록체인 전문 기관 설립, 거래 시스템 신뢰성 강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에 따르면 딜로이트가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관을 설립하고 블록체인 거래 시스템 구축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딜로이트 최고기술책임자(CTO) Antonio Senatore은 최근 미디어와의 인터뷰를 통해 “해당 기관은 빠른 시일 내 블록체인 개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블록체인 거래 시스템 구축을 통해 신뢰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해당 기관 예상 가치는 수십억 달러에 달한다. 한편 앞서 2016년 딜로이트는 아일랜드에 자사 최초 블록체인 실험실을 설립한 바 있다.

BCH 개발진, 검열 방지 문서 저장 플랫폼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bitcoin.com)에 따르면, BCH 개발진 제임스 크래머(James Cramer), 아틸라 애로스(Attila Aros), 햅틱파일럿(Hapticpilot)이 최근 ‘(비트코인파일즈닷컴(Bitcoinfiles.com)’을 출시했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들은 파일을 업/다운로드해 BCH 체인과 연결시켜 검열을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다만, 현재 업/다운로드시 허용되는 문서 크기는 5kb이하로 제한되고 있다.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업체 코보, 1300만 달러 시리즈 A 투자 유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itcoinexchangeguide)에 따르면,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업체 코보(Cobo)가 최근 13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한것으로 나타났다. DHVC와 Wu Capital이 이번 투자를 이끌었으며, 이를 통해 코보의 전 세계적인 범위의 생산라인 확장을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이더리움 개발자들, 콘스탄티노플 하드포크 2019년 1월로 연기 결정
콘스탄티노플(Constantinople)로 불리는 이번 하드포크는 올해 10월-11월 말까지 활성화 될 예정이었으나, 테스트 중 버그가 발견되어 버그픽스 및 시스템 안정화를 위해 연기되었다. 하드포크엔 이더리움 채굴에 따른 보상 감소와 코드 최적화 및 네트워크 변화가 포함된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