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0/20)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0/20)

노르웨이 남성, 대규모 BTC 거래 후 피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에 따르면, 노르웨이 한 남성(24세)이 다량의 BTC를 P2P 방식으로 거래한 후 살해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수사당국의 보고서에 따르면, 해당 남성의 시신은 오슬로 Majorstuen 지역의 한 아파트에서 발견됐다. 이와 관련해 현지 수사당국 책임자 Grete Lien Metlid는 해당 사건이 BTC 거래와 연관된 단서를 발견했지만, 더 이상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수 없다고 전했다.

美 자산운용사 대표, BTC 매입 위해 대저택 매각…”시세 오를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베스트에 따르면, 뉴욕 소재 R.G 니더호퍼 캐피털 매니지먼트(R.G. Niederhoffer Capital Management Inc)의 창업자 로이 니더호퍼(Roy Niederhoffer)가 1,590만 달러 가치의 대저택 매각, 그 대가로 상응하는 비트코인으로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나는 BTC 시세가 오를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더 많은 BTC를 매수하기 위해 어떠한 비용도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전했다.

FATF, 사법기관 암호화폐 관련 법률 제정 촉구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오늘(19일) 자금세탁 및 테러리즘 원조 등 암호화폐의 악용을 방지하기 위해 암호화폐 거래소 및 관련 기업들은 규제 당국의 감독 혹은 라이선스가 필요하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또한 FATF는 암호화폐 남용 행위를 제재하기 위해 사법기관이 서둘러 관련 법률 제정 및 실질적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했다.

러 스베르방크 대표 “암호화폐, 10년간 암흑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베스트에 따르면, 러시아의 대형 국영 은행 스베르방크(Sberbank) 대표 게르만 그레프(German Gref)가 ‘금융혁신기술포럼’에서 블록체인 연구에 돌입한 상태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현재 세계 각국 정부의 통화정책 기조를 볼때 향후 암호화폐가 향후 10년 동안 빛을 보지 못할 것”이라며 “하지만 암호 화폐의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은 금융 등 여러 분야에서 잠재력이 매우 크다”고 전망했다.

베네수엘라 대통령 “페트로 살려달라”
베네수엘라 현지 미디어 Noticiero Digital에 따르면,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이 18일 발표한 임금 개혁 안을 계기로 현지 기업 및 노동자들에게 금과 페트로(Petro)를 ‘살려달라(save)’ 호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시에 마두로 대통령은 현지 TV 프로그램에 나와 “앞으로 몇주 안에 임금 보너스로 현지 법정화폐 대신 페트로를 받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美 글래스도어 “블록체인 일자리, 전년 동기대비 300% ↑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미국 구인구직 사이트 글래스도어(Glassdoor)의 보고서를 인용 “2018년 8월 기준, 미국의 블록체인 관련 일자리가 총 1,775개로 동기 대비 300%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글래스도어는 “블록체인 소프트웨어업체 콘센시스(Consensys)와 IBM 모두 200여개의 일자리가 있고,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크라켄 그리고 액센츄어와 KPMG도 블록체인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크다”고 밝혔다.

日 FSA “암호화폐 파생상품, 전체 거래액의 80%”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19일 일본 금융청(FSA)이 ‘제7차 암호화폐 거래소 세미나’에서 일본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 현황을 발표했다. FSA에 따르면 일본에 등록된 16개 거래소 중 7개 거래소가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거래액은 일본 암호화폐 거래 총액의 8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FSA는 “올해 암호화폐 소송 법률 자문이 376건에 달한다”며 “이는 같은 기간 외환 거래 관련 자문 75건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라고 설명했다.

마이클 애링턴 “5천만 달러 이체, 30센트와 2초면 충분”
리플(XRP, 시총3위) LP이자 온라인 출판사 테크크런치(TechCrunch) 창업자인 마이클 애링턴(Michael Arrington)이 최근 트위터 계정을 통해 “리플은 5,000만 달러 규모의 XRP를 30 센트의 비용으로 단 2초만에 이체할 수 있다”며 “법정통화나 BTC로는 불가능한 일”이라고 전했다.

日 FSA, 암호화폐 거래소에 3년 내 라이선스 등록 강조
일본 금융청(FSA) 의원이 ‘제7차 암호화폐 거래소 세미나’에서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장기적 비전을 유지하고 싶다면, 반드시 라이선스 등록을 해야 한다”며 “미등록 거래소는 3년 안에 등록할 것을 권유한다”고 전했다.

후오비, 자체 스테이블코인 솔루션 ‘HUSD’ 발표
후오비가 공식 채널을 통해 자체 스테이블코인 솔루션 ‘HUSD’를 발표했다. 사용자들이 HUSD를 통해 다양한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선택 문제와 교환 비용을 해결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아르메니아, 세계 최대 정부 주도 채굴장 오픈
아르메니아(Armenia) 정부가 세계 최대 규모의 정부 주도 암호화폐 채굴장을 오픈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운영 초기 해당 채굴장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우선적으로 생산한다. 한편 초기 발전소로부터 공급받는 전력 규모는 50MW 수준으로, 향후 계약 조항에 따라 200MW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美 헤지펀드 “암호화폐 대출, 6개월간 5억 달러 이상”
마켓워치(Marketwatch)에 따르면, 미국 헤지펀드 제네시스 글로벌 트레이딩 산하 제네시스 글로벌 캐피탈이 “올해 3월 암호화폐 대출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총 5.53억 달러를 헤징과 레버리지를 위해 대출했다”고 밝혔다.

레저,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 총 130만개 판매
프랑스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제조업체 레저(Ledger)가 현재 총 130만개 이상의 하드웨어 지갑을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