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December 11, 2018
규제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0/19)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0/19)

골드만삭스·노보그라츠, 비트고 투자 예정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와 억만장자이자 유명 헤지펀드 투자자인 마이클 노보그라츠(Michael Novogratz)가 암호화폐 보안 기업 비트고(BitGo)에 대한 투자를 진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에 따르면 해당 투자는 비트고의 시리즈 B 투자로 약 1,500만 달러를 조달할 전망이다.

OKEx 관계자 “몰타 내 STO 거래소 준비 중”
외신에 따르면,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의 리즈카이(黎智凯) 금융 시장 총괄이 오늘(18일) 홍콩에서 개최된 STF(Security Token Future) 포럼에서 “몰타 증권거래소와 함께 규제프레임에 맞춘 STO(증권형 토큰 발행)거래소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STO는 유통하기 어려운 금융계약을 낮은 비용으로 효율적이고 빠르게 전세계로 유통 및 결산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서, 거래 진입장벽 및 비용을 낮출 수 있다”며 “규제 기관은 STO 거래를 투명하게 관리함으로써 관련 조치 및 자금세탁, 투자자 유입 등을 쉽게 통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ZRX의 코인베이스 상장, 내부자 거래 의혹 제기 잇따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NewsBTC)에 따르면, 블록체인 개발자 프레스톤 번(Preston Byrne)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코인베이스가 ZRX를 상장한 후, 101개의 주소에서만 주요 거래가 발생했다”며 “이는 ZRX가 지금까지 코인베이스가 상장해 온 메이저 암호화폐의 자격을 갖추지 못한 것을 방증한다”고 주장했다.

블록원, 게임 형태의 블록체인 교육프로그램 출시
IMEOS에 따르면, 블록원(Block.one)이 트위터를 통해 “게임 형태의 EOSIO 블록체인 교육프로그램 엘리멘탈 배틀(Elemental Battles)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공지에 따르면,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C++와 자바스크립트(JavaScript)에 익숙한 이용자들이 쉽게 블록체인 지식과 EOSIO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빌게이츠 자선 재단, 리플과 협력…기부 솔루션 구축
빌 앤 멜린다게이츠재단의 밀러 아벨(Miller Abel) 기술 담당자가 오늘 트위터를 통해 “리플 그리고 코일(Coil, 웹 수익 창출 플랫폼) 프로젝트와 협력해 인터렛저 프로토콜(Interledger Protocol)을 구현, 마자루프(Mafaloop,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를 통해 금융 인프라가 열악한 빈곤 지역에 기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빌 앤 멜린다게이츠재단은 마이크로소프트(MS) 공동 창립자인 빌 게이츠와 그의 아내 멀린다 게이츠가 설립한 기부 재단이다.

외신 “美 대학, 암호화폐 기부금 처리 방법 ‘모른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티커(Cryptoticker)에 따르면, BTC 및 암호화폐를 기부받고 있는 미국 대학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면서 미디어는 “그러나, 아직 많은 대학교가 암호화폐 기부를 꺼려하며, 이는 기부받은 암호화폐의 처리 방법을 모르기 때문”라고 전했다.

외신 “골드만삭스, 백트 자산 위탁 서비스 이용할 것”
암호화폐 미디어 크립토노미스트(Cryptonomist)가 골드만삭스가 백트(Bakkt)가 제공하는 크립토자산 위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오늘(18일) 보도했다. 미디어는 “골드만삭스의 자산 관리 서비스가 향후 ICE(인터콘티넨털익스체인지, 뉴욕 증권거래소 대주주)가 제공하는 기술 솔루션을 이용할 가능성이 제기된다”며 “이는 백트의 인프라 서비스 활용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골드만삭스 내 관계자들을 인용해 “골드만삭스는 현재 내부적으로 백트의 인프라 서비스에 관심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주요 이더리움 개발자, ETH 테스트넷 실패 원인 진단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 Lane Rettig이 트위터 계정을 통해 “ETH 테스트넷 업그레이드 실패의 원인은 3개 컨센서스 알고리즘 중 1개의 오류에 기인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해당 알고리즘은 geth와 parity에서 포크를 발생시켰다”며 “만약 이같은 상황이 계속됐다면 롭스텐 클래식(Ropsten Classic), 롭스텐 게스(Ropsten geth), 롭스텐 패리티(Ropsten parity) 등 3개의 롭스텐(Ropsten) 네트워크가 만들어졌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또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Cryptoglobe)에 따르면, 앞서 또 다른 이더리움 개발자 아프리 쇼든(Afri Schoedon)은 “이디리움이 롭스텐 테스트넷을 정상적으로 운영시키지 못한 동시에 의외의 포크를 발생시켰다”면서”이는 부족한 해시레이트와 충분하지 못한 노드 운영으로 인한 것”이라고 진단한 바 있다. 아울러, 이더리움 레딧에 따르면, 테스트넷 업그레이드의 최종 목표 기한은 올 11월 말에서 늦어면 내년 2월까지인 것으로 나타났다.

中 미디어 “채굴업계 불황…BTC 해시율 제자리 걸음”
중국 IT 전문 미디어 미디어 텅쉰커지(腾讯科技)에 따르면, 최근 암호화폐 채굴 산업이 불황을 겪으며 다수 채굴자들이 장비를 처분하고 싶어하지만 중고 채굴기 가격이 신형 채굴기 보다 비싸 판매에 난항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앞서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업체 비트메인이 앤트마이너 신형 채굴기 ‘S9 Hydro’ 잔여 물량을 원가에 처분한 것으로 알려졌다.

OMG, 日서 금융 인프라 사업 추진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오미세고(OMG, 시총 25위) 개발팀 오미세 홀딩스(Omise Holdings)가 지난 17일 일본 재벌 기업 미쯔이그룹의 투자를 유치, 금융 인프라 구축 플랜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현재 아직 정확한 투자금액은 밝혀지지 않았다.

美 중앙예탁기관 “블록체인, 하루 최대 1억 건 금융거래 처리”
미국 중앙예탁기관(DTCC, Depository Trust & Clearing Corporation)이 “분산원장 기술을 이용한 금융 거래 처리 능력을 테스트한 결과, 미국 금융시장에서 블록체인을 통해 일일 최대 115,000,000 건의 거래 혹은 연속 5시간 동안 초당 6,300 건의 거래를 처리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EOS 메인넷, ‘CPU 부하 완화’ 코드 제안 적용 완료
EOS 메인넷이 CPU 부하 완화를 CPU 할당량을 현재의 2배로 늘리는 코드 변경 제안이 15개 이상의 BP 승인을 받아 적용이 완료됐다.

日 국세청, 암호화폐 납세 신고 시스템 간소화 검토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일본 국세청 산하 세무위원회가 현재 시행 중인 암호화폐 거래 수익 관련 납세신고 시스템을 간소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납세자의 암호화폐 수익 데이터의 정확도를 높이고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해 신고 절차를 표준화한다는 게 위원회 측의 설명이다.

러 중앙은행 총재 “암호화폐, 투자 열기 식는 중”
리아노보스티 통신에 따르면, 최근 엘비라 나비울리나(Elvira Nabiullina) 러시아 중앙은행 총재가 “글로벌 시장에서 암호화폐 투자 열기가 눈에 띄게 식어가기 시작했다. 기업들은 블록체인 기술에 보다 냉정하게 접근하고 있다”고 밝혔다.

배임·사기 김익환 코인네스트 대표, 집행유예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투자자의 돈을 가로챈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네스트의 김익환 대표가 18일 1심에서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 벌금 30억원 및 사회봉사 300시간형을 선고받았다. 이와 관련해 재판부는 “사기 금액이 크고 경영진이라는 우월한 지위를 이용해 범죄를 저질렀으며, 가상화폐 시장의 신뢰를 저해했다”며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英 보안회사 G4S, 암호화폐 보관 서비스 출시
영국 파이낸셜타임즈(FT)에 따르면, 영국 런던 소재 글로벌 보안 회사 G4S가 최근 암호화폐 보관 서비스를 출시하며 암호화폐 산업 진출을 발표했다.

크립토 ‘공포지수’ 26 포인트…공포 심리 개선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오늘 26을 기록, 전날(23 포인트)보다 3 포인트 상승했다. 시장의 공포 심리가 ‘극단적 공포’ 등급에서 ‘공포’등급으로 소폭 개선됐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