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델리티 고위 관계자 “기관 투자자, 암호화폐 투자 채택 진행 중”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AMB크립토(AMBcrypto) 보도에 따르면, 최근 글로벌 자산운용사 피델리티(Fidelity)의 피델리티 디지털 자산(Fidelity Digital Asset)의 관계자는 “더 많은 기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를 투자 수단으로 채택하고 있는 중이다”라고 밝혔다.

피델리티는 10월 16일 피델리티 디지털 자산(Fidelity Digital Asset) 출범과 더불어 암호화폐 공간으로 진출했다. 갤럭시 디지털 LP(Galaxy Digital LP)의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 CEO 톰 조셉(Tom Jessop)은 “우리의 목표는 이 자산 클래스 패밀리에 점점 더 많은 기관이 참여하도록 기관에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조셉(Jessop)은 이를 ‘위대한 사업 기회’로 보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으로 시작할 것이며 초기 고객 대부분은 전통적인 투자자였다”고 밝혔다.

노보그라츠에 따르면, 암호화폐 보관은 기관 투자가들이 암호화폐 공간에 들어오는 것을 막는 가장 큰 것 이유 중 하나이다. 그는 피델리티의 새로운 암호화폐 사업모델을 개척해 나갈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 “어떤 사업이든 투자자가 투자하기 위한 좋은 프레임워크를 제공받아야 하므로 인덱스, 거래, 그리고 보관 솔루션 등이 포함되어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피델리티는 암호화폐 거래소를 운영하지는 않겠지만 암호화폐 시장 내 딜러들을 대상으로 에이전시 역할과 암호화폐 투자자와 시장 사이의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공간에 들어가기 전에 전제되어야 하는 조건이 있다면 신뢰를 바탕으로 한 보안이라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이러한 변화는 “느리지만 확실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최근 암호화폐에 기반을 둔 기금에 투자한 예일 대학의 예를 보여주고 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단지 경쟁이 치열한 세상이죠. 제 생각에는 그들은 무리에서 앞서 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영역에서 더 많은 사람들을 보면, 여러분은 흘러가는 것들이 보이기 시작할 것이고, 훨씬 더 쉬워질 것입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