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블록체인 기반 ‘앱 솔루션 기술’ 특허 취득

KB금융그룹이 지난 15일에 블록체인 기반의 핀테크 어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KB금융은 3,420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는 국내 최대 은행이자 세계 60위의 은행으로 이번 특허는 핀테크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필수 보안 프로그램을 개선하기 위한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일반적인 금융 앱들은 보안프로그램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반드시 새로운 버전의 금융 앱을 다운 받아야 하지만 KB금융은 새로운 특허 기술을 이용해 해당 앱에서 보안프로그램을 분리해서 앱 실행 시마다 사용하게 함으로써 금융 앱을 다시 다운 받는 대신에 해당 보안프로그램만 업그레이드해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해커가 고객 휴대폰 앱을 해킹했다 하더라도 보안모듈이 분리되어 있어 부정 거래가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만약 분리된 보안모듈까지 해킹 당했다 할지라도 암호화키는 보안에 블록체인망에 있어 사실 상 앱 해킹을 원천 차단할 수 있다.

KB금융은 이번 특허 기술을 이용해 보안 환경이 취약한 동남아 시장 등 해외 진출 시 적극 활용 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한편 KB금융 관계자는 “앞으로 고객이 경험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고객에 필요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