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어 마켓에도 불구, 중국 부자 리스트에 크립토 억만장자 이름 다수올려

China map and flag draw on grunge blackboard

암호화폐와 관련된 많은 암호화폐 가격이 50% 이상을 하락하면서 전체 암호화폐 시장이 어려운 시장으로 다시 접어들고 있다.

특히, 다양한 암호화폐에 대한 시장규모가 감소함에도 불구하고, 몇몇 중국 사업가들은 암호화폐와 관련된 회사 덕분에 중국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들의 목록에 올랐다.

중국의 비트메인(Bitmain), 케이넌 크리에이티브(Canaan Creative) 그리고 에방 인터내셔널 홀딩스(Ebang International Holdings)가 홍콩 증권거래소(HKEX)에 상장 신청을 했다. 후룬(Hurun ) 보고서에 실린 13명 중 9명은 이들 3개 회사에서 나왔다.

중국이 암호화폐를 단속하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더욱 흥미롭다. 중국 중앙은행은 비트코인 거래소에 대해 계속 경고해 왔고, ICO 또한 금지하고 있다. 이로인해 암호화폐 거래소 BTCC는 폐쇄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아이러니하게도, 일일 거래량 기준 세계 최대 거래소인 바아낸스가 중국에서 일본이나 싱가포르와 같은 나라들로 확장하는데 도움을 준 것은 바로 중국의 암호화폐 단속이었다.

중국의 암호화폐에 대한 단속과 높은 시장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시장의 리더들은 2018년에 상당한 부를 축적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