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C 분석가, ETF 승인 임박했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CCN 보도에 따르면, CNBC에서 ‘Crypto Trader’를 진행하고 있는 암호화폐 분석가 랜 뉴너(Ran Neuner)는 “비트코인 ETF에 대한 SEC의 승인이 임박했다고 주장하며 조만간 큰 시장의 상승을 예측했다.

뉴너(Neuner)는 트위터에서 “나는 방금 부모님을 위해 비트코인을 샀어요. 곧 급등할 것이라는 것은 너무나 명백합니다”라고 10월 7일 글을 남겼다.

뉴너(Neuner)는 “증권거래위원회(SEC)에서 조만간 비트코인 ETF를 승인할 것이라는 기대가 높아지고 있으며 가격이 치솟을 수 있다”고 말했다.

CNBC crypto trader ran neuner

랜 뉴너(Ran Neuner)는 암호화페 투자회사인 온체인 캐피털(Onchain Capital)의 회장으로 있으며 2017년 암호화폐 시장의 상승을 언급하며 “작년 이맘때쯤 ‘현금결제형 선물계약’이 시작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비트코인(BTC)이 급등했다고 말했다.

뉴너(Neuner) 회장은 증권거래위원회(SEC)가 ETF를 승인하는 것은 ‘선물계약’보다 훨씬 큰 뉴스이며 시장에 더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판단했다.

그의 트위터 언급 내용 :

“ETF는 훨씬 더 큰 뉴스이며 비트코인(BTC)를 실제로 구매해야 합니다. 지금은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결정이 임박한 시점입니다. 지난 해, 이 시점에 비트코인(BTC)은 5주 동안 $6,691 (11월 11일)에서 $20,000(12월 17일)로 올랐습니다. 이는 비트코인 선물계약과 관련한 뉴스 때문이었습니다. 작년의 뉴스에 비해 ETF는 훨씬 더 큰 소식이며 앞으로 다가올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결정 마감일 전에 구매해야 합니다.”

뉴너(Neuner)의 주장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전문가들에 의한 예측은 더욱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 이 분야의 산업 생태계는 여전히 미숙하고 규제되지 않는 영역에 남아 있기 때문에,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예상치 못한 요소들이 많이 있다.

뉴너(Neuner)는 지난 2018년 2월에 비트코인이 연말까지 5만 달러를 넘어설 것이라고 예측하기도 했었다.

한편, 증권거래위원회(SEC)는 9개의 비트코인 ETF를 검토하는 마감 시한을 11월 5일로 정했다. 이전에 CCN이 보고한 바와 같이, 시장 전문가들은 비트코인 ETF가 2019년 초에 승인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하고 있다.

예일대학, 두 개의 암호화폐 펀드에 투자

CCN이 보도한 대로, 예일 대학교가 운영하는 기금 중 290억 달러를 최근 암호화폐 벤처에 투자했다. 분석가들은 예일이 암호화폐에 손을 대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다른 기관 투자자들도 암호화폐 펀드에 돈을 쏟아 붓기 시작할 수 있는 조짐으로 파악하고 연쇄 반응을 촉발시킬 것이라고 말한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