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기업투자 유치 위해 ICO ‘증권’으로 승인…”2019년 ICO 합법화 위한 입법 추진”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CCN 보도에 따르면, 아랍에미리트(UAE)는 2019년 스타트업과 일반 기업을 위한 기금조성 수단으로 ICO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아랍에미리트(UAE)는 자본시장에서의 자금조달을 위한 수단으로, 국내 기업들이 초기 상장(IPO)에서 발행된 주식과 더불어서 투자자들에게 ICO 제공을 통한 자금 조달을 허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2019년 부터는 규제 당국에서 ICO를 증권으로 분류해 합법적인 기금조성 수단으로 간주하게 된다.

아랍에미리트(UAE) 증권거래위원회 오마르 사이프 알-자비(Omar Saif al-Zaabi) 발언 내용 :

“에미레이트 증권거래위원회(ESCA) 이사회는 ICO를 증권으로 간주하는 것을 승인했습니다. 계획대로라면 2019년 상반기까지는 규제안을 만들어야 합니다.”

에미레이트 증권거래위원회(ESCA)는 현재 익명의 자문위원들과 함께 ICO 합법화를 위한 규정을 만들고 있다. 이 관리는 “특히 아부다비 및 두바이 증권거래소와 협력하여 ICO를 지원하는 암호화폐 친화적인 거래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랍에미리트(UAE)와 더 넓은 걸프 지역에서는 수년 동안 저유가와 노동 시장의 위축으로 자금 조달에 큰 어려움을 겪어왔다. 아랍에미리트(UAE)의 이러한 선택의 배경에는 현재 처한 위기 상황의 돌파구로 ICO를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아랍에미리트(UAE)의 수상이 승인하면, 이 새로운 법은 2019년에 발효하게 된다. 지금까지 세계 경제에서 중심에서 멀리 있었던 국가들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혁신을 활용해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는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