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0/07)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0/07)

로빈후드, 암호화폐 서비스 확장 계획 발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모바일 주식 및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로빈후드(Robinhood)가 미국의 테네시 주 및 아칸소 주까지 암호화폐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해당 지역에서 진행되는 BTC와 ETH 같은 메이저 급 암호화폐의 거래에는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을 계획이다.

유럽 금융기관, 2년간 수백만 유로 규모 암호화폐 거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이 리투아니아 금융범죄조사국(FCIS)의 보고서를 인용 “스웨덴 SEB 은행, 단스케 은행(Danske Bank) 등 일부 유럽 금융기관 고객들이 최근 2년간 수백만 유로(약 수십억 원) 규모의 암호화폐를 거래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017년부터 에스토니아 탈린 지역에서만 약 500명의 개인투자자들과 100개의 기업체가 암호화폐 관련 거래를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TRX, 알리바바와 거래소 설립 논의 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블록매너티(Blockmanity)가 ICO 저널(the ICO Journal)을 인용 “트론(TRX, 시총 12위)이 최근 3개월 간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와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을 논의 중”이라고 보도했다. ICO 저널에 따르면, 알리바바는 장기간 거래소 설립 계획을 추진해왔고, 이에 TRX 창시자 저스틴 선(Justin Sun)은 인프라 자원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마켓캡 기준, TRX는 현재 2.79% 오른 0.02335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바이낸스 CEO “몰타 총리, 블록체인 발전에 기여도 大”
홍콩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CEO 자오창펑(赵长鹏)이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조지프 무스카트(Joseph Muscat) 몰타 총리와 몰타의 블록체인 아일랜드(Blockchain Island) 프로젝트 총괄 실비오 스킴브리(Silvio Schembri)와 회담을 가졌다”며 “이들은 블록체인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스틴 선 “법정화폐 마켓, 신규 자금 유입 촉진
트론(TRX, 시총 13위) 창시자 저스틴 선(Justin Sun)이 방금 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법정화폐와 암호화폐 간의 페어 거래 서비스는 암호화폐를 매입할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으로서, 신규 투자자들의 유입을 촉진할 수 있다”며 “거래소들이 점차 새로운 법정화폐 마켓을 개설하게 되면서, 새로운 자금이 암호화폐 시장으로 유입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는 지난 4일 유로(EUR), 파운드화(GBP), 엔화(JPY) 마켓에 TRX를 상장한 바 있다.

블록스트림, 리퀴드 네트워크서 하드웨어 백도어 발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스트림(Blockstream)이 “자사의 리퀴드 네트워크(Liquid Network)가 사용하는 하드웨어에 백도어가 존재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해당 업체는 “최근 중국산 메인보드(motherboards)에서 백도어를 발견했고, 해커들이 이를 통해 오프체인 비트코인 거래 시스템에 잠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백도어란 인증되지 않은 사용자에 의해 컴퓨터의 기능이 무단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컴퓨터에 몰래 설치된 통신 연결 기능을 의미한다.

美 노동부 “高수입 밀레니얼 세대 남성, 암호화폐 투자에 관심 多”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미국 노동부가 18세에서 80세사이의 미국인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통계를 인용, 고수입 밀레니얼 세대 남성들이 암호화폐 투자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EOS BANK, 1.8만 EOS 도난… 키 관리 부주의로 추정
IMEOS에 따르면, 이오스 뱅크(EOS BANK)가 오늘(5일) 오후 6시 37분경 1.8만 EOS를 도난당했다. 당시 EOS BANK의 컨트랙트 어카운트 eosiocpubank의 소유자 권한이 수정되고, fuzl4ta23d1a 주소로 1.8만 EOS가 이체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EOS BP들은 키 관리 부주의로 인해 벌어진 사건이라고 추정했다.

리샤오라이 “다시는 블록체인과 같은 큰 시대적 흐름 마주하기 힘들 것”
중국 암호화폐 투자 업계 유명 인사인 리샤오라이(李笑来)가 방금전 자신의 SNS를 통해 “개인적으로, 이번 생에서 다시는 블록체인과 같은 커다란 시대적 흐름을 마주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좋은 새가 좋은 가지를 찾듯, 몇년 전 나는 블록체인을 선택했다”며 “다음 트렌드가 무엇일지는 모르나, 이는 명백한 사실이다”고 덧붙였다.

유러피안 블록체인 허브, 슬로베니아서 발족
슬로베니아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유러피안 블록체인 허브가 6일(현지시간) 슬로베니아 수도 류블랴나에서 정식 발족됐다. 미디어에 따르면, 해당 허브는 블록체인 이해관계자를 하나로 묶는 유럽의 선도적인 플랫폼이 되는 것이 그 목표다. 이와 관련해 허브의 대표 Blaž Golob는 “슬로베니아는 그 목표를 이루기위한 잠재력이 충분한 국가다”라며 “이미 국내외로 교육, 연구 등 분야에 걸쳐 13개가 넘는 파트너를 모집한 상태다”고 밝혔다.

댄 라리머 “진정한 탈중앙화는 블록체인에서의 자유 경쟁”
EOS의 창시자 댄 라리머(Dan Larimer)가 트위터를 통해 “탈중앙화(decentralization)는 여러 측면에서 정의를 내리기 어려운 단어라는 비탈릭 부테린의 말에 동의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EOS는 현재 구조적(architectural), 행정적(political), 논리적(logical) 탈중앙화 사이의 평행점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진정한 탈중앙화는 블록체인에서의 자유로운 시장 경쟁이라고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칠레 하원, 공공분야에 블록체인 도입 추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칠레 국회의원 미구엘 칼리스토(Miguel Calisto)와 조르지오 잭슨(Giorgio Jackson)이 의회 하원(Camara de Diputados)에 블록체인 기술 도입 관련 결의안을 상정했다. 해당 결의안에 따르면, 총 8명의 의원이 세바스티안 피녜라(Sebastian Pinera) 칠레 대통령에게 모든 공공분야에 블록체인 도입할 것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보안 및 에너지 솔루션 연구도 촉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화폐 채굴 바이러스, 브라질서 인도로 확산
미국 IT 전문 미디어 더넥스트웹(TNW)에 따르면, 암호화폐 채굴 바이러스가 인도에서 약 3만대의 라우터를 감염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인터넷 보안업체 밴브리치(Banbreach)가 “지난 한 달간 인도에서 감염된 라우터 수가 약 2배 증가했으며, 감염수가 가장 많은 도시는 500% 증가율을 보였다”고 밝혔다. 앞서 해당 바이러스는 브라질에서 약 280만대를 감염시킨 바 있다.

BTC, 테더 거래 비중 55.82%
암호화폐 정보 제공 플랫폼 크립토컴페어(CryptoCompare)의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BTC 거래량 중 테더(USDT) 비중이 55.82%로 1위를 기록, 달러(21.81%), 엔화(9.37%), 원화(4.77%), 유로(3.59%)가 그 뒤를 이었다.

BCH 지지자 “비트메인 IPO, 문제 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비트메인의 투자설명서가 비트코인캐시(BCH, 시총 4위)의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긱(Coingeek) 창업자 칼빈 아이어(Calvin Ayre)가 “비트메인의 유동성 문제, 비트메인의 실물 재고의 가치 감소, 비트메인 올해 2분기 손실 등 문제가 있다”고 밝혔다.

베네수엘라, 신규 여권 발급 비용 ‘2 PETRO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현재 베네수엘라에서 암호화폐가 여권을 구매하는 방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델시 로드리게스(Delcy Rodriguez) 베네수엘라 부통령이 “새로운 여권 비용은 7,200 볼리바르에 상당의 2 PETRO이다”라고 전했다. 이는 최저임금의 4배 가격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네수엘라 시민들은 줄을 서서 신규 여권 발급을 기다리고 있으며, 이는 현지 물자부족과 부패로 인해 공식문건 발급이 어렵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미 하원 의원, 블록체인 촉진법안 발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뉴스(ethnews)에 따르면, 미국 하원 의원 도리스 마츠이(Doris Matsui)와 브렛 거스리(Brett Guthrie)가 ‘2018 블록체인 촉진법안’인 ‘HR 6913’을 의회에 발의했다. 해당 법안은 주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정의를 다루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브렛 거스리 의원은 “블록체인 기술은 중요한 혁신 자원으로써,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정의가 무엇이며, 블록체인을 어떻게 사용할 지에 대해 반드시 알아야만 한다”고 부연했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