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암호화폐 계정 동결 기술 특허 등록

중국 전자상거래 점유율 80%에 달하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가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계정의 거래를 전면 중지할 수 있는 특허 기술을 미국에서 출원했다고 9월 5일에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보도했다.

알리바바가 지난 3월 미국 특허청에 출원한 이 기술은 범죄 연광성이 있는 사용자 계정을 동결 또는 정지하거나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개입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특허 서류에 따르면 기존 블록체인 기술은 개방성과 불변성 및 분산화와 같은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불법행위로 구속된 사용자의 암호화폐 계정을 제3자가 이용하려는 것을 막을 수 없다고 한다. 하지만 이 기술은 스마트계약의 내용과 충돌하지 않는 선에서 사용자가 불법 행위를 할 경우에 사용자 계정을 동결하도록 법적 명령을 집행할 수 있다.

하지만 코인텔레그래프는 이 특허 기술이 버그에 취약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분산화가 핵심인 블록체인 시스템에서 관리자 권한을 확대하는 것은 블록체인의  장점을 사라지게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지난달에 지적 재산권 전문 매체 iPR Daily는 “중국의 알리바바가 총 90개의 블록체인 관련 특허 출원을 신청하여 IBM이 신청한 89개보다 많은 특허를 가지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