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스톡의 메디치 벤처스, 가짜 와인를 없애기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에 투자

오버스톡(Overstock)의 자회사인 메디치벤처스(Medici Ventures)가 블록체인을 이용한 와인 선물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이스라엘 소재의 기술회사 빈엑스(VinX)에 투자했다고 10월 5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빈엑스는 보르도(Bordeaux) 선물 모델을 토큰 기반의 디지털 와인 선물 플랫폼으로 만들어서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와인 선물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빈엑스는 블록체인을 사용해 와인 소비자와 생산업체를 직접 연결시켜 가짜 와인을 만드는 중간 유통망을 없앨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발표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유통되는 와인의 20%가 가짜 와인이라고 한다.

이에 대해 오버스톡의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 패트릭 번(Patrick M. Byrne)은 “대부분의 경제 상황과 마찬가지로 와인 업계는 갈수록 늘어나는 세계 시장의 수요와 병행하여 중개 시스템을 확장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와인 선물 상품화를 위한 빈엑스의 조치는 와인 애호가들에게 그들이 구입하는 와인이 진짜라는 것을 확인시켜 줄 것이며, 이로서 이 기술은 새로운 글로벌 경제 모델로 자리 매김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통업에 블록체인을 도입하려는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 지난 5월에 중국의 블록체인 업체 비체인(VeChain)은 와인 공급망을 검증하고 가짜 와인을 없애기 위해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하기 시작했다. 또한 지난달에는 네덜란드 시장점유율 1위 유통업체인 알버트 하인(Albert Heijn)이 현지 대형 음료제조업체인 레프레스코(Refresco)와 협력하여 자체 OEM 상품인 오렌지주스에 한해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