릭 에델만, “암호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은 사라지지 않는다.”

에델만 금융서비스의 창립자 릭 에델만(Ric Edelman)이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10년동안 존재해왔으며, 2,000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시장에서 40%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 주장했다고 10월 4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AMB크립토(AMBcrypto)가 보도했다.

에델만은 엄청난 자금이 암호화폐 시장에 흐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 사람들을 비롯한 금융 관계자들도 이런 흐름을 읽지 못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리고 암호화폐가 증권이나 채권과 같은 별도의 자산으로 분류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그는 “암호화폐가 어떻게 분류될 것인지는 확신할 수 없지만 규제에 대한 명확성이 더 높아진다면 바뀔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에 대해 금과 같은 가치 저장 수단이자 가스와 같은 천연 자원이라고 정의했다.

그러나 에델만은 현재 암호화폐 시장은 거친 서부시대처럼 규제기관의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없으며 이것이 자신이 사람들에게 암호화폐를 추천할 수 없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그는 美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취한 조치들을 언급하면서 SEC는 투자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비트코인 ETF 승인에 대해 2개월에서 2년까지 걸릴 수 있다고 전망하며, 암호화폐에 대한 대중들의 지식과 인식이 꾸준히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언젠가는 비트코인 ETF가 반드시 승인될 수 있다고 주장해 암호화페 투자자들에게 희망을 심어줬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