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을 밝힐 블록체인·암호화폐 프로젝트

권위있는 경제 전문 미디어 포브스(forbes)지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멘토이자 블록체인 베테랑 어드바이저 요아브 빌너(Yoav Vilner)가 2019년에 두각을 보일 것으로 보이는 암호화폐에 대해 분석글을 기고했다.

2019년이 다가옴에 따라, 전문가들은 올 해 암호화폐 시장과 대조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이런 긍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몇몇 새로운 프로젝트와 기존의 기업들은 다가올 시장의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이 점차 안정되기 시작하면서, 미디어들도 입장을 점차 바꾸어 가고 있으며 규제 당국은 보다 명확한 규제안을 만드느라 분주하다.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다가올 르네상스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익명을 요구하는 암호화폐 전문가들의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다가오는 해에 관심을 받을 만한 몇 가지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하여 분석했다.

새로운 도전자들이 이더리움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떠오르고 있다

이더리움이 힘든 한 해를 보냈지만, 그것의 미래 잠재력을 의심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실제로 많은 분석가들은 시장전망에 대해 낙관적이며 2018년 말에 접어들면서 추세가 역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혁신은 둔화되지 않고, 새로운 기업들은 암호화폐 분야에서 이더리움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2019년에 접어들면서, 다음 회사들은 이더리움의 지배력에 도전자로 떠오를 수 있다.

Qtum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은 거버넌스, 경제성, 보안과 관련된 개별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반면, 퀀텀(Qtum)은 지속적으로 지분증명방식(PoS) 알고리즘 수정을 하고 있다. 퀀텀(Qtum)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장점만을 통합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차세개 암호화폐가 될 수 있는 안전한 스마트 커트렉트 솔루션이다.

퀀텀(Qtum) 측은 최근 x86 가상 머신을 출시했는데, 이 가상 머신은 어떤 언어로든 코드화할 수 있도록 하여 개발자에게 환영받아 이더리움 보다 사용자 친화적이다. 또한 기본적으로 세그윗(segwit)을 인코딩하여 라이트닝 네트워크(교차 블록체인 효율성 프로토콜)를 통한 상호 운용성을 강화했다.

퀀텀(Qtum)은 2019년에 QtumX를 출시할 계획이며, 이는 주요 기업들이 최적화된 자동화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최근 아마존(Amazon)과 협력을 통해 AWS 시장에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이제 AWS 사용자와 개발자는 아마존 MI(Amazon MI)를 통해 스마트 컨트랙트를 개발 및 시작할 수 있다.

TRON

중앙 집중식 엔티티가 호스팅할 콘텐츠와 사용자가 호스팅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방식 대신, 트론(TRON)은 이러한 책임을 사용자의 손에 맡긴다. 그 결과는 참여자들이 중간인으로부터 자유롭게 사용자 컨텐츠를 호스팅, 저장 및 소비할 수 있는 분산형 생태계를 만든다.

트론(TRON)은 최근 비트토렌트(BitTorrent) 인수와 프로젝트 아틀라스 출시로 세계에서 가장 큰 분산 네트워크 중 하나가 되었다.

트론(TRON)은 점점 컨텐츠 에코 시스템에 연결되면서 사람들은 토큰화되고 맞춤화된 컨텐츠 구독 모델로 전환하고 있다.

블록체인 스타트업이 혁신 산업을 흔들어 놓을 수 있을까?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원활히 운영이 될려면, 팀, 제품, 비전 및 개발자 참여 등 여러가지가 혼합되어야 한다.

그들은 또한 이 등락이 심한 시장에서도 강력한 모멘텀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이 회사들은 블록체인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다른 산업을 변화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CEEK

가상 현실(VR)은 요즘 가장 핫(Hot)한 분야이다. 일부 프로젝트는 가상 현실 세계 분야에 보편적이고, 안전하고, 투명한 통화를 제공한다. VR 산업은 가파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CEEK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토큰을 사용하여 가상 환경에서 유연한 상호 작용과 거래를 목표로 하고 있다.

CEEK는 사용자들이 스포츠 행사에 참석하고, 라이브 음악 콘서트를 보고, 교실에 앉아 있을 수 있는 다양한 VR 가상 장소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이 토큰은 안전한 트랜잭션과 사용자가 가상 컨텐츠를 제공한다. 플랫폼은 지분증명방식(POS)을 사용하고, 가상 세계에서 일어나는 것들에 대해 선택권과 제어 수준을 부여하기 위한 투표에 참여한다.

요아브 빌너(Yoav Vilner)는 이밖에도 이더리움의 대체자로 퀀텀과 트론 이외에도 Aelf 프로젝트를 들었다. 또한 떠오르는 스타트업 프로젝트로는 CEEK 외에 MediBloc, Cardstack에 높은 점수를 줬다.

원문 : https://www.forbes.com/sites/yoavvilner/2018/09/29/9-blockchain-and-cryptocurrency-companies-all-set-for-2019/#2f25cfad1400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