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0/01)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0/01)

저스틴 선, 트론 네트워크 기반 블록체인 게임 공개
트론(TRX, 시가총액 13위) 창업자 저스틴 선(Justin Sun)이 방금 전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트론 네트워크 기반 첫 번째 게임 ‘비트길드’ 및 ‘매직 아카데미’를 공개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TRX는 현재 2.37% 오른 0.02248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中 인민망 창업자 “1% 블록체인만이 살아남을 것”
중국 IT 미디어 소후커지(搜狐科技)에 따르면, 최근 중국 관영 인민망의 창업자 장야핑(蒋亚平) 교수가 “오늘날의 블록체인은 20년 전의 인터넷과 비슷하다. 99%의 블록체인은 도태될 것이며, 역경을 버티며 살아남은 1%의 블록체인만이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EU 관계자 “유럽, 암호화폐 주요시장 아니지만 규제 필요 통감”
최근 발디스 돔브로브스키스(Valdis Dombrovskis) EU 집행위원회 부위원장이 “유럽연합(EU)은 현재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의 5%를 점유한다. EU를 암호화폐의 주요 시장으로 볼 수는 없다”며 “따라서 암호화폐 시장이 EU의 금융 안정성에 영향을 끼치진 않는다고 생각한다. 암호화폐는 순전히 수요와 공급관계에 의해 통제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암호화폐는 투자 보호 문제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EU의 감독기관은 이미 투자자들에게 암호화폐의 투기와 리스크를 폭로하는 경고를 보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암호화폐는 자금세탁에 도전장을 내밀것이다”며 “우리는 이미 암호화폐 거래소를 감시하여 자금세탁법을 피하지 못하도록 관리하고 있다. 현재 관련 법규를 면밀히 검토중이며 이번 연말, 신규 법안 재정 혹은 기존 법안 수정을 통해 암호화폐 및 암호화 자산에 대한 관리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댄 라리머 “블록체인, 미래에 모든 기업이 사용할 것”
IMEOS에 따르면, 최근 런던에서 열린 블록체인 라이브(Blockchain Live)에서 EOS 창시자 댄 라리머가 “사람들이 더이상 블록체인에 대한 논의를 하지 않을때, 블록체인은 광범위하게 활용될 것이며 미래의 모든 기업들이 이를 사용할 것이다”고 전했다. 그는 “해당 산업은 기존의 기업 및 검증된 모델을 블록체인을 통해 업그레이드 시켜, 사용자에게 보다 높은 안전성을 제공하는 것이 관건이다”며 “모든 초기의 응용은 그것을 믿는 자들에게 적용된다. 전기차도 그랬고 블록체인 또한 마찬가지다”고 덧붙였다.

BTC 보안전문가 “BTC ETF 출시 반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브레이브뉴코인(bravenewcoin)에 따르면, BTC 보안전문가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Andreas Antonopoulos)가 인터뷰를 통해 “BTC의 ETF출시에 대해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최근 이어지는 하락장에서 ETF 승인은 상승을 기대하는 한 가지 이벤트다. 사람들은 ETF를 통한기관 투자자들의 진입을 기대한다”며 “다만, ETF는 양의 탈을 쓴 늑대다. 더 많은 중앙화로 이어질 것이며, 이는 생태계를 파괴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톰 리 “BTC, 향후 2개월 내 상승세 나타낼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월가 투자은행 펀드스트랫 공동 창업자이자 수석 애널리스트인 톰 리(Tom Lee)가 “BTC가 하락세를 나타내더라도 지지선인 6,000달러 선을 지킨다면 향후 2개월 내로 상승세를 나타낼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올해 BTC는 지속적으로 저점에 위치해 있었다”며 “현재 저항선은 1만 달러, 8,000 달러, 7,000 달러”라고 덧붙였다.

이더리움, 테스트넷 업그레이드, 11월 초에야 가능
중국 현지 미디어에서 이더리움 콘트탄티노플 업그레이드 시간이 임박(10월 9일)했다고 보도된 것과 달리, 정식적인 테스트넷 ‘Rposten’의 업그레이드가 이르면 11월 초 진행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톰 리 “BTC, 향후 2개월 내 상승세 나타낼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월가 투자은행 펀드스트랫 공동 창업자이자 수석 애널리스트인 톰 리(Tom Lee)가 “BTC가 하락세를 나타내더라도 지지선인 6,000달러 선을 지킨다면 향후 2개월 내로 상승세를 나타낼 것”이라고 밝혔다.

NPXS, 나이지리아에 POS 단말기 배치
스비트코인(News Bitcoin)에 따르면, 펀디엑스(NPXS, 시가총액 45위)가 소비자가 암호화폐를 통해 쇼핑할 수 있도록 나이지리아의 한 매장에 POS 단말기를 배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日 JVCEA, 암호화폐 입금 비율 제한
일본 시사 통신사에 따르면, 일본 가상통화거래소협회(Jvcea)가 자율 규제 도입에 대해 검토 중이며, 투자자들의 암호화폐 입금 비율을 위탁 관리 자산의 10%~20%로 제한한 것으로 나타났다.

리샤오라이 “다시는 프로젝트에 투자 안한다”
중국 암호화폐 투자 업계 유명 인사인 리샤오라이(李笑来)가 방금전 자신의 SNS를 통해 “앞으로 블록체인을 포함해 어떠한 프로젝트에도 투자하지 않을 것”이라고 선언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이는 단지 미래에 대한 확실한 계획이 없을 뿐, 중장기적으로 블록체인의 미래를 좋게 보는 데는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미디어 “SEC 다음 타깃은 바이낸스·비트멕스 가능성”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itcoinexchangeguide)가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의 비트코인 외환거래 및 CFD 거래 플랫폼 ‘1Broker’ 폐쇄 조치 이후, 온라인 상에서 바이낸스와 비트멕스(Bitmex)가 다음 타깃이 될 수 있다는 관측이 확산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미디어는 이와 관련해 “바이낸스와 비트멕스 모두 미국 당국의 정식적인 허가를 받지 않고 미국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두 플랫폼 모두 형식적으로 미국 투자자의 거래 참여를 제한하고 있을 뿐, 사실상 미국 현지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OS, 겜블링 DApp 거래액 비중 93%
블록데이터(链塔智库, BlockData)에 따르면, 지난 25일 기준 EOS 기반 댑은 총 59개이고 이중 겜블링 관련 댑에서 발생하는 거래액이 전체의 93%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 5월부터, EOS 기반 컨트랙트에 대한 공격이 집중적으로 나타났으며, 이에 따른 누적 피해 규모가 약 11만 EOS(약 62.81만 달러)로 추산됐다.

9월 한달, 15개 업체 스테이블 코인 출시
중국 현지 미디어의 통계에 따르면, 이번 한달 동안 15개 업체에서 총 13종의 스테이블 코인을 출시 한것으로 나타났다. 대다수 스테이블 코인은 미 달러 연동되며, 일부는 엔화, 유로화, 위안화, 금 등과 연동된 것으로 나타났다.

BTC 보안전문가 “BTC ETF 출시 반대”
BTC 보안전문가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Andreas Antonopoulos)가 인터뷰를 통해 “BTC의 ETF출시에 대해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최근 이어지는 하락장에서 ETF 승인은 상승을 기대하는 한 가지 이벤트다. 사람들은 ETF를 통한기관 투자자들의 진입을 기대한다”며 “다만, ETF는 양의 탈을 쓴 늑대다. 더 많은 중앙화로 이어질 것이며, 이는 생태계를 파괴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34…투심 소폭 악화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29일)보다 3포인트 하락한 34를 기록했다. 이는 시장에 대한 공포 정도가 소폭 증가함을 나타내며, ‘공포(fear)’ 단계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후오비, EOS BP 투표 담합 의혹에 “관련 없다” 해명
중국 현지 미디어들이 제기한 후오비의 ‘EOS BP 투표 담합을 통한 사익 취득 의혹’에 대해 후오비 측이 정식 입장을 내놨다. 후오비는 방금전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후오비는 현지 미디어들이 의혹의 증거로 제시한 내부 문건에 등장하는 EOS BP들과 재무적으로 어떠한 관계도 맺고 있지 않다”며 “내부 조사가 끝나는 내로 추가적인 해명을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