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기술 회사 GMO, 무료 Zcash 채굴 소프트웨어 출시

일본 기술회사인 GMO는 범용 GPU 칩을 사용하여 zcash를 채굴하기 위해 설계된 소프트웨어를 출시함으로써 초기 암호화폐 채굴 사업을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알트코인으로 확장하고 있다.

Zcash 채굴 소프트웨어 ‘크립토노커(Cryptoknocker)’는 Nvidia 그래픽 카드에 최적화되도록 특별히 개발되었다.(GeForce 8 이상)

소프트웨어 자체는 무료이지만 GMO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창출되는 수익, 즉 사용자가 클라이언트 운영 중에 채굴량의 2%를 수수료 명목으로 가져갈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GMO측은 이 수수료가 다른 이퀴해시(Equihash) 채굴자들에 비해 2% 이상의 효율성으로 상쇄된다고 밝혔다.

이퀴해시(Equihash)는 다양한 암호화폐 채굴에 사용되기는 하지만, 이퀴해시(Equihash)는 개인정보 중심코인 zcash에 주로 특화 되어있으며 소규모 제조업체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특수 하드웨어 없이도 채굴이 가능하다.

그러나 중국에 본사를 둔 거대 채굴업체인 비트메인(Bitmain)은 최근 Zcash ASIC를 발표한 바 있다.

GMO, 암호화폐 채굴 비지니스 구축
GMO가 암호화폐 채굴을 위한 가장 최근의 노력이 암호화폐 채굴 소프트웨어 ‘크립토노커(Cryptoknocker)’의 개발이다.

올해 초 도쿄에 본사를 둔 한 회사가 개발한 비트코인 ASIC 채굴기 1호 라인을 공개했는데 GMO는 이 회사의 지분 70%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도됐다.

GMO측은 “우리는 다른 제조업체에서 하우스 채굴에 이르기까지 채굴 기계를 계속해서 도입할 것입니다. 12월 말까지 해시율이 800 PH/s를 넘어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 이퀴해시(Equihash)란? 이퀴해시 알고리즘을 사용하게 된다면 비트코인골드는 이더리움과 경쟁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게 됩니다. 이는 이더리움이 PoS 채굴방식 변경에 대한 우려와 최근 낮은 채산성을 꼽을 수 있고 또, GPU채굴자들은 이더리움과 Z CASH를 주로 채굴하는데 이퀴해시는 Z CASH에서 사용하는 알고리즘이기 때문에 채굴전환에 부담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