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결제 앱 두바이페이(DubaiPay), 블록체인 기술 접목

두바이 왕세자가 주도하는 정부 이니셔티브인 스마트 두바이 사무소(Smart Dubai office)는 블록체인 기술을 스마트폰 결제 앱인 두바이페이(DubaiPay)에 통합하여 실시간으로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다.

두바이 재무성(DoF)과 공동 설립된 스마트 두바이 사무소(Smart Dubai office)는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두바이 금융시스템(Dubai System)에 대한 블록체인 업그레이드”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내놓았다.

현재는 직원이 다른 포털에서 수집된 지급액을 물리적으로 확인하여 결제하기 전에 수동으로 조정하는 절차를 거치게 된다. 이 과정에서 ‘금액이 해당 감독기관에 이관되기 전까지 최대 45일 동안의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다.

걸프만 뉴스(Gulf news)에 따르면, 스마트 두바이 정부(Smart Dubai Government)의 스마트 서비스 부서 책임자 미라 술탄 오바드 압둘 라만(Mira Sultan Obaid Abdul Rahman)은 ‘모든 거래를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이용함으로써’ 정부의 효율성이 증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두바이페이 포털(DubaiPay portal)에는 27개 정부 및 14개 비정부 기관을 포함하여 40개 이상의 기관이 플랫폼에 연결되어 있다. 이 포털은 940만 건의 거래에서 3,500만 달러를 수집해 2017년에는 17% 증가했다.

스마트 두바이 정부 수립(SDG) 최고 책임자인 위삼 루타(Wesam Lootah)는 “게임을 변화시키는 기술”이라는 표현을 추가했다.

“스마트 두바이(Smart Dubai)에 사는 우리는 기술이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그 사이에 행복을 퍼뜨리는 수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분야에 걸쳐 올바르게 적용되고 있으며, 우리는 블록체인이 스마트한 혁신을 원하는 에미레이트의 야망을 달성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두바이 경찰, 도로교통공단, 두바이 세관, 두바이 시청 및 기타 지방정부기구를 포함한 다수의 정부기관들도 조만간 블록체인 플랫폼에 합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마트 두바이 사무소는 이미 모든 정부 문서를 블록체인으로 이전하기 위한 로드맵을 포함하여 블록체인을 정부 운영 시스템에 접목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