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코인, 암호화폐로 실물거래 가능한 iOS 모바일 앱 출시

암호화폐로 실제 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세계적인 모바일 이베이(Ebay) 시장인 유비코인마켓(Ubcoin Market)이 iOS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현재 유비코인(Ubcoin) 앱은 영어와 한국어 및 인도네시아어 등 세 가지 언어를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버전과 웹 버전을 포함하여 다른 언어도 지원할 예정이다.

유비코인(Ubcoin)은 수수료 없이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옷이나 예술품 및 노트북 같은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거래 플랫폼이다. 암호화폐가 없는 사람들은 유비코인(Ubcoin)마켓을 통해서 안전하게 그들의 물품을 팔아 암호화폐를 받을 수 있으며, 암호화폐를 가진 사람들은 법적 어려움 없이 암호화폐를 그들이 원하는 상품과 거래할 수 있다.

유비코인의 최고경영자 펠릭스 카채트리얀(Felix Khachatryan)은 유비코인마켓 모바일 앱 출시에 대해 “암호화폐 세계를 위한 윈윈 모델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 유비코인마켓에서는 암호화폐를 달러와 같은 법정화폐로 바꾸지 않고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그리고 판매자는 수수료 없이 국제적인 유저들을 기반으로 빠른 판매를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유비코인마켓 앱은 텔레그램를 통해서 거래자들끼리 익명으로 채팅하고, 상품을 예약하며, 거래를 종료하기 위한 QR 코드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유비코인은 구매자의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있다가 거래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후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에스크로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상호간의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다.

UBC는 유비코인마켓에서 결제 수단으로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이다. 마켓에서 물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UBC가 필요한데 COSS 및 IDEX, LATOKEN 거래소에서 토근 구매가 가능하다.  

유비코인은 시장 컨텐츠를 자동으로 조정하고 의심스러운 거래를 차단할 수 있는 자체 AI 기반 시스템을 개발중에 있으며, AI 시스템이 적용된다면 비즈니스에 대한 법적 및 윤리적 위험을 최소화하고 플랫폼을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유비코인마켓은 유뱅크 모바일 앱의 확장판으로, 유뱅크(Ubank) 앱은 사용에 편리한 직관적 인터페이스로 되어있어서 금융업무를 쉽게 처리하기 위해 전세계적으로 1,600만명 이상이 이 앱을 설치했다. 유비코인은 8월 말에 공공 토큰 판매를 마감하고 민간 투자자로부터 수백만 달러를 모금했으며, 인벤쳐 (Inventure) 펀드 및 아메러스(Amereus) 펀드와 같은 투자기관으로 부터도 투자를 받았다. 

유비코인 마켓은 유뱅크 모바일 앱의 확장판으로, 유뱅크 앱은 사용에 편리한 직관적 인터페이스로 되어있어서 금융업무를 쉽게 처리하기 위해 전세계적으로 1,600만명 이상이 이 앱을 설치했다.

현재 동유럽에서 약 250만명이 유뱅크를 사용하고 있으며 유비코인 마켓의 토큰 세일과 개발이 완료되면 유비코인은 유뱅크와 통합되어 많은 사용자를 거느리게 된다. 또한 현재 유비코인은 삼성과 플라이 루나 캐피탈 및 LG전자와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고 있다.

유비코인은 독립형 앱이 아니라 새로운 기능들의 집합체이며 유뱅크의 차세대 발전 기술이며 유비코인 사용이 활성화되면 당연히 UBC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며 가격에서 긍적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