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3C ICO, 광고주와 광고 대상을 이어주는 블록체인 플랫폼

인터넷이 도입된 20년 동안 온라인 광고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하였고 2017년에는 2,000억 달러의 시장이 되었다. 그러나 현재 온라인 광고 시장은 소비자의 외면으로 정체되어 있으며, 온라인 미디어 플랫폼 전반에 걸쳐 광고 수익 감소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소셜미디어 앱의 증가로 인해 기존 웹사이트는 방문자가 크게 감소하였고 광고 수익도 악화되고 있다. 광고 수익 손실을 줄이기 위해 몇몇 신문사들은 콘텐츠 유료화를 시행했지만 독자들은 무료로 뉴스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로 몰리면서 온라인 신문사들은 이중고를 겪고 있다.

‘PHP를 활용한 웹 개발’로 저자로 유명한 토비어스 랫쉴러(Tobias Ratschiller)는 2017년에 온라인광고의 이러한 문제점을 블록체인으로 해결하기 위해 C3C 프로젝트를 출범시켰다. 그는 그동안 암호화폐 투자자와 ICO 고문으로 일하며 5000만 달러가 넘는 암호화폐 ICO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C3C 팀는 온라인 광고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광고주와 광고 제작사 및 소비자를 분산형 네트워크로 연결시켜, 비효율적이고 구시대적인 온라인 광고 산업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자 한다. 

C3C 토큰은 이더리움 기반의 블록체인 토큰이며 나중에 자체 블록체인으로 변환할 예정으로 주요 용도는 광고 산업에 관여된 모든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연결 고리를 만드는 것이다. 

C3C 생태계에서는 광고 제작사가 온라인 네트워크에 콘텐츠를 만든것에 대해 보상을 받으며, 소비자는 자신의 개인 데이터를 광고주에게 제공함으로써 보상을 받는다. 또한 광고주들은 광고 대상 고객에게 직접적인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광고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C3C 생태계는 초기에 선도적인 암호화폐 전문 매체인 CryptoCoin.News와 InvestItIn.com을 기반으로 성장할 것이다.

C3C 생태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C3RP와 소비자 지갑 및 광고주 상호작용 프로토콜이 적용된다. C3RP(Creator Rewards Protocol)는 생태계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행동에 대한 보상을 지급하는 것이다. 소비자지갑(Consumer Wallet)은 C3C 토큰을 저장하고 광고주가 필요한 개인 정보를 보관하는 것이다. 광고주 상호작용 프로토콜(Advertiser Interaction Protocol)은 광고주가 C3C코인을 보상으로 내걸어 소비자 개인 정보를 공유하거나 광고 시청에 참여하도록 이끌어 내는 시스템이다. 

광고 컨텐츠 홍보에 있어서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C3C 플랫폼은 상당한 잠재력을 가진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모든 투자와 마찬가지로 암호화폐공개(ICO)를 통한 투자는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 할 것을 권장한다.

Website: https://c3c.network/

WhitePaper: https://c3c.network/wp-content/uploads/2018/08/whitepaper.pdf

◊ 토큰 세부사항

토큰명 : CRC(유틸리티 토큰, ERC20 standard)
ICO 일정 : 18.08.16~18.09.30(보너스 15%)
Hard cap : $15,000,000
토큰 가격 : 1 ETH = 1,150 CRC
구매가능화폐 : BTC, ETH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