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 서란 미디어, 개념 증명 블록체인 제품 시험

IBM과 서란 미디어(Salon Media)는 디지털 광고 시장을 위한 공유 원장 기술을 개발하는 비영리 컨소시엄이 만든 개념 증명 블록체인 제품을 시험하고 있다고 마케팅 다이브(Marketing Dive)는 4 월 18 일 보도했다.

“캠페인 조정 프로젝트(Campaign Reconciliation Project)”는 광고주, 출판사 그리고 소비자들 사이의 중개인 역할을 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현재 봇 사기와 도메인 스푸핑과 같은 첨단 광고 사기에 취약한 산업을 보완한다. 특히, 캠페인 조정을 목표로 하여, 개념 증명(PoC)은 계약 조건, 출판사 지급 및 계약 조건 이행에 대한 세부 사항을 변경할 수 없는 공유 시스템에 기록한다.

IBM 광고 분야의 글로벌 솔루션 리더인 차드 앤드류스(Chad Andrews)는 4월 18일 애드위크에서 다음과 같이 글을 썼다.

” 그러한 비트코인이 peer-to-peer 식의 네트워크를 통해, 디지털 광고 공급 체인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다. 하지만 그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광고주, 광고기술 제공업체, 출판업자 및 기관과 같은 그리고 대행사를 포함한 전체 업계가 공유할 수 있는 감사 가능해야 한다.“

주니퍼 리서치(Juniper Research)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에 디지털 광고주는 사기로 약 19억 달러의 손해가 예상되며 하루 5,200만 달러에 상당하는 손해를 보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애드레저(Ad Ledger)는 현재 광고주 및 게시자를 위한 투명성 및 데이터 보안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두 가지의 블록체인 개념증명을 개발 중이며, 하나는 블록체인에서 전체 수명주기 동안 실행되는 미디어 캠페인이며 두 번째는 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GDPR) 준수와 관련이 있다.

서란 미디어는 살롱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들에게 물어보지도 암호화폐를 채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배치한 논란을 촉발시켰다.